상단영역

본문영역

희망이야기

제목

머위가 암세포DNA를 파괴해 더이상 분열하지 못하게 하여 암세포가 스스로 자멸토록함.(다시

닉네임
황영두
조회수
3168


머위가 암세포DNA를 파괴해 더이상 분열하지 못하게 하여 암세포가 스스로 자멸토록함.

머위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완벽정리


머위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로 머구, 머우, 멍우 등 다양하게 불리는 봄나물입니다. 약간 맵고 씁스른맛이 나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머위에는 단백질과 지방, 칼슘, 철, 비타민A, B2, C, 플라보노이드, 사포닌 등 몸에 이로운 성분이 많습니다.

옛날 우리 조상들은 봄철에 머위 어린잎을 채취해 잎은 쌈으로 싸 먹고, 잎자루는 나물로 무쳐서 먹거나 국을 끓여 먹었다고 하는데요, 요즘 머위가 염증을 삭히는데 좋고,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과가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찾고 즐겨 드십니다. 이왕 먹는거 몸에 어떻게 좋은지 부작용은 없는지 알고 먹는다면 더 좋겠죠? 오늘은 놀라운 머위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완벽정리 해 드리겠습니다.



머위 효능 10가지

1. 두통완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며위는 염증을 퇴치하는 효과가 좋고, 편두통을 유발하는 혈관 염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나 두통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2. 호흡기질환 개선

폐 기운을 돋구고 가래를 삭여 주는 효과가 있는 머위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거담, 진해, 해독 등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서 천식, 기침, 인후염, 편도선염, 기관지염 등 각종 호흡기질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 머위 효능이 있습니다.



3. 간질환 예방

머위는 간염이나 지방간, 간경화 같은 온갖 간질환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술을 많이 마셔서 간이 나빠지고 숙취로 인해 머리가 아플 때 머위 뿌리를 달여 먹으면 술이 금방 깨고 두통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4. 식중독 예방

머위 속에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장내 독소를 해독해 줍니다. 또 물고기 중독을 푸는 효과도 있어서 등 푸른 생선이나 게, 조개 같은 것을 요리할 때 머위를 넣으면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머위 잎과 대를 짠 생즙은 생선으로 인한 식중독 치료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복어 요리를 할 때에 머위를 넣으면 복어 독에 중독되지 않고, 복어 독에 중독되었을 때 머위 뿌리를 달여 먹으면 복어 독이 풀린다고 합니다.



5. 해독작용 및 염증완화

염증은 1차 혹은 2차, 3차의 기형세포이고, 암은 4차 기형세포인데요, 머위에 들어 있는 약효성분은 1차에서 4차까지 이르는 모든 기형세포의 세포벽을 파괴하고 세포핵 속으로 들어가 암세포의 DNA를 파괴해 더이상 분열하지 못하게 하여 암세포가 스스로 죽어 없어지게 만든다고 합니다.

뱀에 물렸을 때에도 신선한 머위 잎을 물린 부위에 짓찧어 붙이는 한편 머위 뿌리나 잎을 진하게 달여 먹으면 붓기가 내리고 눈이 잘보이게 되며 2~3일이 지나면 뱀 독이 완전히 풀린다고 하는데요, 머위를 먹으면 면역력이 좋아지면서 신진대사 작용이 활발해지면서 온갖 종류의 염증을 삭여줍니다. 특히 여성의 자궁근종과 자궁염, 요도염, 방광염, 남성의 전립선염, 위염, 장염 등에 좋은 머위 효능이 있습니다.



6. 뼈 건강

비타민A 와 비타민B1, B2가 풍부한 머위는 뼈의 주요 구성 성분인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갱년기 여성이나 노인들의 골다공증 예방, 그리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형성에 도움이 되는 등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머위 효능이 있습니다.


7. 혈관계질환 예방

머위는 매우 훌륭한 청혈제이며 해독제이기도 합니다. 어혈을 없애고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온갖 균을 죽이며 몸 속에 있는 온갖 독을 풀어주는데요, 혈압을 낮추고 혈액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혈당치를 낮춰줍니다. 고혈압과 고지혈증, 당뇨병 등 각종 혈관계질환 및 성인병 예방에 좋은 머위 효능이 있습니다.



8. 이뇨작용 및 변비완화

머위 뿌리가 물을 빨아들여 걸러서 정화하고, 머위 잎은 나쁜 냄새를 흡착하여 공기를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머위는 사람의 몸 속에 들어가면 폐와 간, 콩팥이 정화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몸 속에 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청소해주고, 소변을 잘 나가게 하는 작용이 있어 부종이나 신장염 같은 신장병에 도움을 줍니다. 또 섬유소가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9. 타박상 완화

옛 문헌의 기록에 따르면 머위 효능으로 어혈을 없애고 부기를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으며 피부세포를 재생시키고 치유하는 효과가 있어 종기나 타박상을 입었을 때, 멍든 증상이 생겼을 때 잎을 찧어 환부에 붙이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0. 항암효과

머위는 해독작용, 항산화작용에 도움이 되며, 항암에 도움이 되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정상적인 세포는 보호하고, 기형세포와 염증세포, 암세포만 골라서 더 이상 분열하지 못하게 한다고 합니다. 머위는 뿌리가 약효가 제일 좋고 잎이 그 다음으로 좋으며, 뿌리는 가을에 캔 것이 약효가 제일 좋습니다. 잎을 달여 먹을 때는 잘게 설어서 넣지 않으면 약효성분이 잘 우러나지 않는다고 하니 머위잎 6kg에 물 9,000ml를 8시간 동안 약한 불로 달여 100ml 팩으로 90봉지를 만든 다음 한 번에 한 봉지식 하루 3번 빈속에 먹으면 좋습니다.

*머위뿌리를 즙으로 갈아서 마시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머위뿌리나 잎을 꾸준히 즙을 내어 드시기 바람니다!.

머위 부작용

머위는 성질이 따뜯ㅅ하고 약간 매우면서 달아 태음인 체질의 음식과 약재로 좋다고 합니다. 머위는 한 번에 10~15g을 달여서 마시도록 하고, 과잉섭취하게 되면 간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적당한 양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또, 몸이 냉한 분들이나 호흡기질환을 앓고 계시는 분들도 다량으로 섭취할 경우 몸에 좋지 않다고 하니 과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합니다. 좋은 머위는 잎이 시들지 않고, 줄기 속이 꽉 찬 것이 좋으며, 너무 굵지도 가늘지도 않은 것이 좋고, 길이가 50~60cm인 것이 좋다고 하니 구입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머위즙을 판매하고 있습니다.사서 드세요.
!양파즙은 꾸준히 드시면 무병장수에 근원입니다.양파즙을 드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비회원 로그인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김정훈
오랫만에 들렸습니다. 정말 이곳은 우리 환자가족들이 들릴만한 곳이군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수고하며 남들을 돕기 위해 조그만 것이라도 나누고 사는 곳 같습니다. 고마운 분들이 많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