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앤더슨암센터(MD Anderson Cancer Center)

바쁜 현대를 살아가다 보면 건강식을 고수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을 예방하고, 건강한 항암 치료를 받으려면 식생활이 바뀌어야 합니다. 다음은 엠디앤더슨암센터(MD Anderson Cancer Center)에서 뽑은 건강한 생활을 위해 피해야 할 최악의 음식들입니다. 

 

《암예방과 치료를 위한 5가지 최악의 음식 그룹》

▲ 가공육
가공육에는 베이컨, 핫도그, 육포 및 햄 및 페퍼로니와 같은 델리고기가 포함됩니다. 이런 가공육은 소량이라도 암 위험이 높아집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햄 두 조각을 먹으면 결장직장암에 걸릴 위험이 16%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공육에는 질산염 및 아질산염과 같은 방부제가 포함되어 있어 위험합니다. 둘 다 암과 관련이 있습니다. 질산염이 없는 육류를 사용할 수 있지만 반드시 더 좋은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가공육의 또 다른 문제는 고열로 가열하는 것입니다. 고온으로 조리하면 암 유발 요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 이 식품들에는 나트륨이 들어있는데 나트륨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위암 발생율이 높아집니다.  

▲ 알코올
신체가 알코올을 처리하면 아세트 알데히드(acetaldehyde) 라는 화학물질이 방출됩니다. 이 화학물질은 DNA를 손상시켜 통제불능의 세포를 만들고 이 세포들이 성장해서 종양을 만듭니다. 알코올은 식도, 간, 유방, 결장직장암 및 기타암과 관련이 있습니다. 암 예방과 치료를 위해서는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숯불 고기
고열로 태워지거나 불에 탄 고기는 암과 관련이 있습니다. 고온은 발암 물질인 HCA 및 PAH라고 하는 화학물질을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동물성 단백질을 요리할 때는 저열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찜 또는 조림과 같은 방식도 괜찮습니다. 

▲ 설탕을 넣어 달게 한 음료
에이드나 과일 주스와 같은 단 음료를 마시면 체중이 증가한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과체중 또는 비만은 몇 가지 암에 대한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음료의 칼로리가 높으면 에너지가 과잉이 되면서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가공 식품
거의 모든 식이 요법은 가공 식품을 피하도록 지시하며 그럴만 한 이유가 있습니다. 가공 식품을 먹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하루에 500칼로리를 더 많이 먹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공 식품은 보통 칼로리가 일반 음식들에 비해 높습니다. 또한 가공 식품은 영양분이 적고 포만감이 약해 더 많이 먹게 됩니다. 여기에는 칩 및 기타 스낵, 냉동 감자 튀김 또는 너겟 및 패스트 푸드 버거가 포함됩니다. 또한 아침 시리얼과 파스타 소스와 같이 건강해 보일 수 있는 음식도 포함됩니다. 가공 식품은 일반적으로 체중 증가, 비만으로 이어지고 이는 여러가지 암과 관련이 있습니다. 가공된 음식에는 여분의 칼로리뿐만 아니라 설탕과 소금도 더 많이 포함됩니다.

 

▲ 건강한 체중 유지
암 10건 중 2건은 과체중, 알코올 사용, 영양소 부족 또는 신체 활동 부족과 관련이 있습니다. 암 위험을 줄이려면 식이 요법과 운동을 통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주 150분의 중등 또는 75분의 격렬한 운동을 목표로 식물성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암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식생활입니다. 

 

 

관련기사

설탕 함량 높은 식단, 면역체계 해칠 수 있다

▶ 커피와 암의 관련성, 연구결과가 실제로 보여주는 것은

▶ 프로바이오틱스와 암, 임상 결과 확인된 효과

▶ 초가공식품, 암·심혈관 질환·우울증 유발해

▶ 건강한 생활이 암을 잡는다 ① 암 발병 높이는 비만

▶ 코로나만큼 무서운 미세먼지, 젊은 암 환자들의 사망률도 증가시켜

▶ [미국암협회] 암의 위험인자는 어떤 것이 있나

 미국암협회(ACS)의 대장암 위험을 낮추는 6가지 방법

 

 

 

 

 

 

 

 

 

 

암스쿨에 게재된 기사는 미국국립암연구소(NCI), 미국암협회(ACS), 국립암센터(NCC), 일본국립암연구소(NCCJ), 엠디앤더슨암센터(MD Anderson Cancer Center) 등 검증된 기관의 검증된 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암스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