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한 개에는 탄수화물 23g이 들어 있다. 고구마는 칼륨과 비타민 A와 C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2015년 연구에서는 보라색 고구마의 탄수화물 일부에 항산화 및 항암 효과가 있다는 것이 드러났다. 
고구마 한 개에는 탄수화물 23g이 들어 있다. 고구마는 칼륨과 비타민 A와 C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2015년 연구에서는 보라색 고구마의 탄수화물 일부에 항산화 및 항암 효과가 있다는 것이 드러났다. 

탄수화물은 세 가지 주요 영양소 중 하나이며 고 탄수화물 식품은 신체에 탁월한 건강상 이점을 제공한다. 탄수화물은 신체의 주요 에너지원으로 1g당 4칼로리의 에너지를 제공하며 주로 식물성 식품에서 발견된다. 

신체는 탄수화물을 포도당으로 분해하여 뇌와 근육의 주요 에너지원으로 쓴다. 또한 탄수화물은 에너지 제공을 포함하여 살아있는 유기체에서 여러 역할을 한다. 탄수화물의 부산물은 면역체계, 질병 발생, 혈액 응고 및 번식에 관여한다.

최근 수십 년 동안 탄수화물을 둘러싼 많은 부정적인 반응이 있었다. 그러나 탄수화물은 단백질 및 지방과 함께 신체에 필요한 주요 영양소 중 하나로 생존하고 번성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다. 다른 영양소들과 함께 균형 잡힌 식단을 짜는데 활용하면 좋을 것이다. 다음은 몸에 좋은 고 탄수화물 식품들이다. 

 

고 탄수화물 야채
이러한 건강에 좋은 고 탄수화물 야채를 식사에 추가하면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진다.

▲ 고구마
고구마는 다양한 식사에 포함시키는 맛있는 음식이다. 껍질을 벗긴 중간 크기의 구운 고구마 한 개에는 탄수화물 23g이 들어 있다. 고구마는 칼륨과 비타민 A와 C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2015년 연구에서는 보라색 고구마의 탄수화물 일부에 항산화 및 항암 효과가 있다는 것이 드러났다. 

▲ 비트
비트 뿌리 또는 비트는 사람들이 날 것으로 먹거나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달콤한 자주색 뿌리 채소다. 생 비트 한 컵에는 13g의 탄수화물이 있다. 비트에는 칼륨, 칼슘, 엽산 및 비타민 A가 풍부하다. 또한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연 발생 무기 질산염을 제공한다.

▲ 옥수수
가공되지 않은 탄수화물은 일반적으로 건강에 좋다. 옥수수는 사람들이 반찬 또는 샐러드로 일년 내내 즐길 수 있는 인기 있는 야채다. 100g의 옥수수에는 탄수화물 25g 및 3.36g의 단백질을 포함한다. 또한 많은 양의 비타민 C를 제공한다.

 

고 탄수화물 곡물
활엽수 식물의 씨앗인 곡물과 유사 곡물은 탄수화물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통 곡물 품종은 단백질과 섬유질을 제공하고 건강에 유익한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곡물은 다양하며 많은 식사의 주요 부분을 형성할 수 있다. 사람들은 흰 쌀과 흰 빵을 먹는 대신 다음과 같은 건강에 좋은 고 탄수화물 곡물을 식단에 포함시킬 수 있다.

▲ 퀴노아
퀴노아는 영양가 있는 곡물이다. 다른 종류의 곡물과 비슷한 맛이 나며 사람들이 같은 방식으로 준비하고 먹을 수 있다. 퀴노아 한 컵에는 탄수화물 39.41g, 단백질 8.14g, 설탕 1.61g이 들어 있다. 또한 마그네슘, 칼륨 및 인을 포함한 미네랄이 풍부하다. 퀴노아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모두 풍부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쥐를 대상으로 한 2010년 연구에 따르면 퀴노아가 혈당 수치 조절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 현미
현미는 흰 쌀의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조리된 현미 한 컵에는 36g의 탄수화물이 들어 있다. 이 곡물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 귀리
귀리는 건강에 좋은 통곡물 중 하나다. 귀리 한 컵에는 단백질 5g과 섬유질 4g, 탄수화물 27g이 들어있다. 연구에 따르면 귀리가 사람들의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 탄수화물 과일
과일은 특히 건강에 좋은 탄수화물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 바나나
바나나는 널리 구할 수 있는 편리한 간식이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 하나에는 26.95g의 탄수화물이 들어있다. 고구마와 마찬가지로 칼륨과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다. 칼륨 함량으로 인해 바나나는 심장 건강과 혈압 강하에 좋다.

▲ 사과
사과는 일년 내내 먹을 수 있는 과일이다. 중간 크기의 사과 하나에는 탄수화물 25.13g이 들어 있다. 또한 비타민 A와 C, 칼륨 및 섬유질을 제공한다. 노년층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사과는 암 사망률을 포함한 질병 관련 사망률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 망고
망고는 건강에 좋은 탄수화물의 좋은 공급원이며 비타민, 칼륨 및 섬유질도 포함되어 있다. 잘게 썬 망고 한 컵에는 24.72g의 탄수화물이 들어 있다. 망고는 또한 비타민 A와 C, 칼륨 및 섬유질이 풍부하다. 

 

고 탄수화물 말린 과일
건강에 좋은 다양한 말린 과일은 사람들이 매일 필요한 탄수화물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말린 과일을 간식으로 단독으로 먹거나 식사에 추가 할 수 있다.

▲ 건포도
건포도는 간식으로 섭취하거나 시리얼, 샐러드, 요구르트 등에 넣어 풍미와 질감을 더할 수 있다. 건포도 1컵에는 탄수화물 129.48g이 들어 있다. 그들은 또한 칼륨, 마그네슘, 인 및 칼슘을 포함한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다. 건포도는 항산화제의 좋은 공급원 이기도하다.

▲ 구기자 열매
사람들은 구기자 열매를 항산화 성분이 높기 때문에 슈퍼 푸드라고 한다. 구기자 한 컵에는 32g의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5g이 들어있다. 구기자 열매는 또한 비타민 A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 고 탄수화물 콩
콩은 탄수화물, 단백질 및 섬유질이 풍부하다. 그들은 모든 식단에 큰 도움이 되며 사람들이 더 오래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와준다.

▲ 강낭콩
강낭콩은 콩과 식물에 속한다. 그들은 식단에 포함되는 가장 일반적인 콩 중 하나다. 강낭콩 한 컵에는 21g의 탄수화물과 6.99g의 단백질, 8.1g의 섬유질이 들어 있다. 이 콩에는 칼륨과 철분도 포함되어 있다. 흰색 또는 어두운 강낭콩을 섭취하면 결장의 염증을 개선 할 수 있다.

▲ 병아리콩
병아리콩 한 컵에는 탄수화물 19.01g과 단백질 5g이 들어 있다. 또한 섬유질과 칼슘이 풍부하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병아리콩은 심장 건강과 소화를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한하거나 피해야 할 고 탄수화물 식품
건강한 식단을 따르고 싶은 사람들은 탄산음료와 감자칩을 피해야한다. 또한 건강한 식단을 위해 영양 성분이 거의 또는 전혀 없는 정제된 탄수화물을 제한하거나 피해야한다. 사람들이 피해야하는 고 탄수화물 식품은 다음과 같다.

▲ 사탕
▲ 달콤한 시리얼
▲ 화이트 파스타
▲ 흰 빵
▲ 흰 쌀
▲ 쿠키, 머핀 및 기타 구운 제품
▲ 맛을 내고 달게한 요구르트
▲ 감자칩
▲ 설탕주스
▲ 과당 옥수수 시럽 함량이 높은 음식 및 음료
▲ 정제 설탕이 많은 음식과 음료
▲ 가공 식품
 

 

 

 

 

 

 

 

 

 

 

 

암스쿨에 게재된 기사는 미국국립암연구소(NCI), 미국암협회(ACS), 국립암센터(NCC), 일본국립암연구소(NCCJ), 엠디앤더슨암센터(MD Anderson Cancer Center) 등 검증된 기관의 검증된 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암스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