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기간 음식 섭취를 주스로 제한하는 것이 독소를 제거하고 암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

과일 및 야채 주스는 야채와 과일로부터 건강에 좋은 음식 성분을 얻는 편리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적당히 하면, 과일 및 야채 주스는 건강한 식습관의 가치 있는 부분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주스는 섬유질이 적고, 다른 몇몇 건강한 영양소의 수치가 낮으며, 주스를 만드는 과일과 야채보다 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당분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그것들은 식물성 식품으로부터 영양분을 얻는 최선의 방법은 아니다.

주스 세척이나 주스 해독이라고 알려진 1일 이상 주스만을 섭취하면 암 위험을 줄이거나 다른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는 주장을 뒷받침할 과학적 증거가 없다. 이런 식이요법은 체내에서 '독'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추진되지만, 이러한 주장은 과학적 증거에 의해 뒷받침되지 않는다. 음식과 음료를 통해 우리 몸에 들어오는 독소는 사람이 액체나 고체 음식을 섭취하는지에 관계없이 신장과 간에서 끊임없이 제거된다. 비록 야채 주스 섭취가 영양소 섭취를 증가시키는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지만, 주스로 한정된 식단은 일부 중요한 영양소들의 부족을 유발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신장 손상과 다른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위험한 수준의 일부 물질을 포함할 수 있다.

 

 

 

 

암스쿨에 게재된 기사는 미국국립암연구소(NCI), 미국암협회(ACS), 국립암센터(NCC), 일본국립암연구소(NCCJ), 엠디앤더슨암센터(MD Anderson Cancer Center) 등 검증된 기관의 검증된 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암스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