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암 예방과 치료 등 건강한 삶의 중요한 부분이다. 그러나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물 음료들이 이러한 이점을 제공하지 않을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인공 첨가물이 가미된 물 음료에는 전해액이 함유된 물과 비타민이 함유된 물. 토닉 워터, 탄산수 등이 있다.

식료품점의 냉장고에는 다양한 물 상품으로 가득 차 있다. 체내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암예방과 항암치료 중 또 완치를 위해 중요하지만 물이라고 딱지가 붙어있는 모든 상품이 건강에 좋은 것은 아니다.

이러한 가미 음료 대부분은 당도가 높다. 이는 암과 다른 만성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물 음료가 좋고 또는 나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몸에 좋은 물 음료 파악하는 방법 

 ① 영양 라벨 확인

항상 라벨에서 소비하고 있는 제품에 어떤 성분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민물은 칼로리가 없다. 대부분의 병 음료나 캔 음료는 2인분 또는 그 이상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250에서 400칼로리를 더할 수 있다. 설탕 음료는 원치 않는 체중 증가에 기여할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은 암과 다른 만성 질환의 더 높은 위험으로 이어질 수 있다.

 

② 당분 조심

일부 물 음료는 설탕, 과일 주스 또는 다른 감미료를 포함할 수 있다. 그러니 옥수수 시럽, 설탕, 과당이나 자당 성분이 있는지 라벨을 꼭 확인하라. 시간이 지나면 설탕이나 카페인이 많이 든 음료는 아무리 많은 양의 물을 함유하고 있더라도 탈수증을 일으킬 수 있다. 그것은 두통, 어지러움, 혈압 저하를 일으킬 수 있다.

 

③ 첨가 비타민, 미네랄, 섬유소에 속지 말라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이 첨가된 음료를 가끔 마시는 것은 괜찮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 음료 회사들은 종종 여러분이 건강한 것을 먹고 있다고 생각하게끔 속이고, 설탕과 같은 건강하지 않은 성분을 간과하게 만든다. 가능하면 음료가 아니라 과일과 야채에서 영양분을 섭취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라.

 

④ 전해질은 보통 필요하지 않다 

일부 음료에는 운동 경기력 향상을 보장하는 전해질이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여러분의 몸은 60분 이상 유산소 운동이나 야외 활동을 하지 않는 한 전해질을 보충할 필요가 없다. 

 

⑤ 가능하면 정수기나 집에서 끓인 물을 마시라  

가능하면 정수기나 집에서 끓인 물을 마시라. 이것은 여러분의 돈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플라스틱 병에 팔리거나 저장되는 물에 들어갈 수 있는 비스페놀A와 같은 독소에 대한 노출도 줄일 수 있다. 물을 유리 또는 스테인리스강 BPA 및 프탈레이트 무 첨가 용기에 보관하여 안전하게 섭취하라. 

 

⑥ 매일 물을 8잔 정도 섭취하라  

매일 적어도 2L 혹은 8잔의 물을 마시도록 하라. 우리 몸은 수분을 유지하고 효율적으로 일하기 위해 이 정도의 물을 필요로 한다. 연구에 따르면 설탕이 든 음료를 물로 대체하는 것은 여러분이 포만감을 더 오래 느끼도록 도와서 여러분이 적게 먹고 건강한 몸무게를 유지하도록 도와줄 수도 있다고 한다.

또는 딸기, 레몬, 라임, 오이, 민트 그리고 바질을 추가 칼로리 없이 신선한 음료로 마시는 것도 좋다. 또는 맛을 더하고 암을 퇴치하는 영양소를 얻기 위해 각 얼음 안에 딸기 등의 과일을 얼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때때로 음료수에서 약간의 설탕을 섭취하는 것은 괜찮다는 것을 기억하라. 하지만 물은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내가 주로 마실 음료가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된다. 

 

 

 

 

 

 

 

암스쿨에 게재된 기사는 미국국립암연구소(NCI), 미국암협회(ACS), 국립암센터(NCC), 일본국립암연구소(NCCJ), 엠디앤더슨암센터(MD Anderson Cancer Center) 등 검증된 기관의 검증된 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암스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